요즘 부산은 완연한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어요.
바다 쪽으로 나가면,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볼을 스치고, 해운대 바다도 햇살에 반짝이며 정말 예쁘게 빛나더라고요.🌊 살짝은 쌀쌀하지만, 기분 좋은 햇살 덕분에 마음까지 환해지는 그런 날씨랍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을 때, 스마트폰 카메라 소리 때문에 신경 쓰인 적 있으신가요? 특히 조용한 박물관, 전시회, 또는 반려동물 사진 찍을 때, 찰칵 소리가 신경 쓰일 때가 많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S23/S24/S25 울트라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에 ‘Debug Toolbox’ 어플을 설치하고, ADB Shell 명령어를 활용해 카메라 무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삼성 갤럭시 S23 S24 S25 울트라 카메라 무음 만들기! ADB Shell 디버그 툴박스 활용법
1. ADB Shell Debug Toolbox 어플 설치
스마트폰에서 앱 스토어, 구글, 네이버에 ‘ADB Shell Debug Toolbox APK 검색하여 찾으면 되는데 앱스토어가 가장 편해요.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하고 설치한 후 스마트폰 설정에서 모든 파일에 대한 접근에서 ADB 앱을 활성화 해줍니다.
2.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 개발자 옵션
스마트폰의 설정화면에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로 들어가서 빌드번호를 약 7~8차례 연속으로 눌러줍니다.
다시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서 제일 아래쪽의 휴대전화 정보 밑에 보면 개발자 옵션 탭이 보이면 들어갑니다.
개발자 옵션 안으로 들어가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하고 다음으로 무선디버깅을 활성화해서 무선디버깅 안으로 들어갑니다.
3. 갤럭시 카메라 무음 : 무선디버깅 페어링
무선 디버깅으로 들어가면 QR코드로 기기 페이링과 페이링 코드로 기기페어링 2가지 있는데 이중에서 페어링 코드로 기기 페어링을 선택합니다.
4.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분할
무선 디버깅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2개로 분할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아래쪽에 있는 세줄 버튼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설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아래 위쪽 2개로 나뉘고 아래쪽은 ADB 앱 화면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ADB 기기 페어링 연결 방법
페어링 코드로 기기 페어링을 선택하면 위쪽 화면에서 기기페어링에 IP 주소 및 포트가 나오며 이것을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페어 버튼을 선택합니다.
daemon started sucessfully, Enter paring code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아래쪽에 무선디버깅의 기기페어링 WiFi 페어링 코드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화면에 Successfully paired to가 나오면 아래쪽 입력란에 아래 문구를 정확하게 입력해줍니다.
이상과 같이 따라하면 간단하게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무음이 적용됩니다.
갤럭시 카메라 무음, 이럴 때 정말 좋아요
✅ 조용한 전시회나 박물관 방문할 때
✅ 잠든 아이나 반려동물 찍을 때
✅ 도서관, 강의실, 세미나장에서 조심스레 촬영할 때
✅ 여행지에서 자연스러운 순간 포착할 때
특히 저는 최근에 부산 해운대 야경 찍을 때 사용했는데, 사람들이 많은데도 찰칵 소리가 안 나서 너무 좋았어요!
0 댓글